몇년전부터 전국적으로 배달음식점이 많이 생겨 났습니다. 배달앱의 선풍적인 인기와 코로나 현상으로 인해 배달 라이더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배달음식점은 여러 배달앱을 통해 들어온 주문을 통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운영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신용이 좋다면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할 것 입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금융권 대출이 힘든 경우에는 당일 빠르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일수대출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일수대출은 신용상태를 거의 안보고, 오로지 상환능력 위주로 대출심사를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장기연체나 개인회생상태에서도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된다면 대출이 나갈 수 있습니다. 배달음식점의 경우 일수업체 많이 접수되는 업종이라고 합니다.
만약 월 매출이 2000만원이며, 재료비, 임대료 등을 제하고 순수익이 500만원 정도 된다면, 일수대출로 500만원 정도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사항들도 고려를 해서 대출가능 여부 및 대출결과가 도출됩니다. 배달전문점의 경우 프로그램으로 주문수와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수대출을 심사 받을 때 모두 공개하셔야 합니다. 또한, 식당의 위생상태도 놓치지 않고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배달음식점은 때때로 위생으로 인해 제재를 받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결히 사업장을 유지한 상태에서 일수대출 심사를 받는게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