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도시의 한 배달업체의 경우 일수대출을 접수한 후 최종적으로 부결이 되었습니다. 일수대출은 신용조회없이 개인대부업체에서 대출이 나가는 상품입니다. 대출기간은 60일 정도 됩니다. 배달업체는 일수대출 접수가 매우 많습니다.
업계특성상 매출이 일정치 않아서, 가끔 급전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배달업체의 경우 필요금액은 700만원이었습니다. 700만원을 일수대출로 받으려면, 한달 순수익이 1000만원이 넘는 수준이어야 합니다. 매출로 따지면 4000만원~5000만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할 때 1000만원 부근의 일수대출 금액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부차적으로 요소로 승인금액은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음식점의 경우 대출심사시 여러가지 요소를 보게 됩니다. 매출, 인건비, 공과금, 세금 납부 상태 등등을 살펴보고 대출이 나갑니다.
이번에 배달업체의 경우 매출도 월 매출이 5천만원을 상회했습니다. 다소 월별로 일정치는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부결되는 이유를 물어보니, 식당의 위생상태가 안좋아서 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수대출은 실사를 나가기 때문에 업장의 위생수준도 고려대상이 되는 걸로 보입니다.
일수대출을 신청하시는 식당 업주분들은 업장의 위생상태를 잘 정돈하시고 심사를 받아보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